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로나 시국 2022년 2월 20일 한국 입국

by maemae 2022. 2. 23.
반응형

나는 터키항공을 통해 이스탄불을 경유하여 한국에 입국을 했다.

비행기가 지연되는 바람에 20일 23시로 랜딩이 됐으며, 랜딩 후 검역에서 약 2시간정도가 소요됐다.

 

한국 입국을 위해서는 한국으로 출발하기 이틀 전 시간대부터의 pcr 테스트 검사 결과지를 프린트 해야한다.

그리고 자가격리앱을 미리 설치해 두어야 한다.

내 경우에는 채크인할때 승무원분들이 위 2개를 검사했다.

 

 

검역의 절차로는

우선 기내에서는 승무원분들이 모든 승객들에게 코로나 관련 질문지를 3개를 주신다.

이 질문지에는 최근 14일 또는 21일간 방문했던 국가들을 적게되고, 자가격리 장소, 기본적인 개인정보 등 을 적게된다.

그리고 비행기 랜딩 이후에 검역관께 pcr 테스트 검사 결과지와 위 3개의 질문지를 제출하게된다.

나는 별 다른 문제가 될만한 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바로 여권에 pcr 제출자 스티커를 받을 수 있었다.

그 이후에는 여권심사를 받게 되는데, 보통 우리나라에서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별 큰 절차없이 자가격리 서약서(?)를 작성 한 후 바로 여권심사를 받는다.

하지만 나는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모두 받응 상태라서, 다른 외국인들과 추가적인 검역 절차를 받았다.

자가격리 어플설치 및 활성화, 그리고 자가격리 서약서를 작성했다.

반응형

이 절차를 끝내서야 나는 여권심사를 받을 수 있었다.

 

여권 심사 후 수하물을 찾고 도착지로 나오면 많은 검역을 담당하시는 직원분들이 어떻게 집에갈지 등 이것저것 물어봐주신다.

나는 다행이 가족이 데리러 와서 무난하게 집으로 돌아올 수 었었다.

그리고 곧바로 7일간의 자가격리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