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팁

터키항공 이스탄불 공항 인천행 항공편 출발 지연(2)

by maemae 2022. 7. 2.
반응형

 

나는 올해 2월에 한국으로 입국을 할 때 터키항공을 이용했다.

이때 이스탄불에서 한국행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4시간 이상의 비행기 출발 지연이 발행했다.

https://maemae.tistory.com/16

 

터키항공 이스탄불 공항 인천행 항공편 출발 지연

나는 한국에 돌아올 때 터키항공을 이용했다. 아시아나 항공과 같은 항공동맹으로 터키항공을 이용하게되면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내가 이스탄불을 경유하여 서울로 올

maemae.tistory.com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에 있다.

 

그리고 나는 구글링 결과 이스탄불에서 인천행 비행기가 4시간 이상 지연이 될 경우 최대 보상금액인 600유로를 보상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알게 됐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고, 나도 받았다.

약 한 달 반 정도 걸렸다.

하지만 터키항공에 보상 관련 이메일을 약 10번 정도 주고받아야 했다.

 

나는 맨 처음 터키항공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조선족 말투로 고객센터 직원이 해당 문의 내용은 본사에 메일로 보내야 한다고 했다.

 

보상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터키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항공편 지연 관련 내용으로 어떤 일이 본인에게 발생했는지 설명과 함께, 예약번호, 여권번호 등 정보를 기입하여 보내면 된다.

반응형

 

내 경우에는 맨 처음 문의에서 터키항공 본사에서 내가 이용한 항공편이 지연된 것을 확인했다, 그래서 미안하다라고만 답변이 왔다.

그래서 난 그때 당시 좀 더 화가 나서 계속 컴플레인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

이후 계속 터키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을 작성하여 컴플레인을 하고 끝끝내 EMD코드라는 것을 받게 됐다.

 

이 EMD코드를 받은 후 본사가 아닌 가까운 터키항공 지사에 EMD코드를 함께 보상 관련 메일을 보내면, 보상 신청서 또는 통장 사본을 제출하게 된다.

이후 약 2주 내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그 항공편이 왜 지연됐는지는 모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