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Chegg 가격, 간단 후기 및 회원 탈퇴하기

by maemae 2022. 7. 25.
반응형
반응형

공대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보통 교수님들은 원서로 된 전공책을 활용하는 게 굉장히 흔하다.

나는 처음에는 뭐 공부하는 책은 다 똑같지 하면서 그냥 공부를 시작했는데, 외국 원서는 우리나라 문제집에 비하면 너무 교수 친화적인 것 같다.

대부분의 책들은 문제가 많이 들어있는데, 막상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해설을 찾기가 힘들다.

우리학교 교수님은 문제를 잘 설명해주시려고 노력하시겠지만 내 머리가 나빠서인지 생각보다 이해가 한 번에 되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확률통계론...... 난 잘 모르겠다.

 

나는 지난학기동안 처음으로 Chegg를 결제 후 이용했다.

웬만한 문제들은 꼭 Chegg가 아니더라도 구글링을 통해 해설과 답을 알아낼 수 있었지만 내 확률통계론 전공책은 그렇지 않았다.

 

Chegg는 아쉽게도 첫 한 달 무료 이런 이벤트는 하지 않는다.

그리고 가격은 웬만한 OTT서비스들 보다 비싸다.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매달 14.95달러라는 가격이 써져있다.

요즘 환율이 올라서 19600원... 거의 2만 원 돈이다.

 

하지만 Chegg는 나름 한국에 친화적인 기업인지 약간의 수수료와 함께 원화로도 결제할 수 있다.

다만 visa 및 master 카드는 필수이다.

 

원화로 결제시에는 16900원으로 약 3천 원 정도 달러로 결제하는 것보다 저렴하다.

나는 위 금액에 약 500원 안되게 수수료를 추가적으로 지불해야만 했다.

아마 이건 카드마다 다르지 않을까 싶다.

 

나는 이렇게 한달을 결제하고 내 기말고사를 준비했다.

하지만 Chegg라고 모두 옳은 정답들이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그냥 풀었을때 Chegg가 틀리고 내가 맞추는 문제도 여럿 있었다.

 

때문에 Chegg를 너무 믿지 말아야 한다.(Chegg 답변하는 사람들도 당신과 같은 학생이 대부분이다.)

 

Chegg는 결제 후 자동으로 매달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결제 후 추가적으로 구독 취소를 해주서야 한다.

구독취소를 바로 해도 기존에 결제한 한달은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하지 말고 구독 취소를 미리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지금은 학기도 끝났고 Chegg와 공부를 더 이상 하지 않으니, 회원 탈퇴를 해야 한다.

하지만 Chegg는 유저에게 크게 친확적이진 못한 것 같다.

사이트를 계속 뒤져봐도 회원 탈퇴 버튼은 찾지 못했고, 더 알아보니 이메일을 보내야 탈퇴가 가능하다고 한다.

 

https://www.chegg.com/contactus?a=How-do-I-delete-my-account---id--gtItXEPaRSyK1nId-ovgTg 

너무 귀찮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