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교환학생

스페인어 수업

by maemae 2022. 2. 7.
반응형

내가 세비야 대학교 국제센터에 처음 도착하여 수강신청을 할 때, 행정직원분께서 스페인어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해 주셨다.

스페인어를 전혀 몰랐던 나는 스페인어를 들으면 현지 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 같이 신청을 하게 되었다.

Learning agreement에도 추가하여 다시 싸인을 받았다.

 

학교 직원분의 말로는 수업 레벨이 A1부터 B2까지 있으며 A2이상의 레벨을 원할 경우 레벨 테스트를 봐야 한다고 한다.

레벨 테스트 등 언어 과정의 내용은 학교에서 받았던 가이드 파일에 링크가 있었다.

Bienvenido a Instituto de Idiomas | Instituto de Idiomas (us.es)

 

Bienvenido a Instituto de Idiomas | Instituto de Idiomas

Ya está abierta la matrícula para los exámenes oficiales Goethe en febrero de 2022 (niveles B1, B2, C1, C2). Plazo de matrícula: 7 a 27 de enero de 2022. Para más información acerca de las fechas de cada nivel, pulse aquí. Para información acerca

institutodeidiomas.us.es

 

나는 스페인어를 모르기 때문에 테스트 없이 A1레벨을 듣기로 했다.

하지만 막상 내가 스페인어 과정 시간표를 확인하고 수업을 들을 때는 A1과정이 없었다.

A1를 신청했지만 가장 낮은 레벨의 수업은 A2였다.

국제센터는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

반응형

 

그래서 어쩔 수 없이 A2 수업을 듣기로 하고 첫 수업을 들었으나 이것은 지옥의 시작이였고, 지금 모든 학기가 마무리된 현재는 Fail을 받았다.

A2일 경우 시험은 쓰기시험에서 10점 만점 중 7점을 받으면 바로 A2레벨이 통과가 되며, 5점에서 6점대의 점수를 받을 경우에는 구두시험을 추가적으로 봐야한다.

나는 3점이였다.

 

수업에서는 보통 이탈리아와 포르투갈 친구들이 중심으로 진행됐다.

언어가 비슷하니 그 친구들은 스페인어를 쉽고 재밌게 따라갈 수 있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서 스페인어를 4년 동안 배웠다던 독일인 친구는 나와 같이 수업 난이도에 멘붕이 왔다.

물론 마지막에 그 독일인 친구는 통과했지만...

반응형

댓글